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4 (토)
 http://www.bulgyonews.co.kr/news/35674
발행일시: 2020/02/11 11:34:24  이한규
행복의 근원을 찾아가는 ‘나’조리법 붓다의 레시피
수덕(성도) 스님의 멈추고 고요해지는 특급 레시피의 비밀

서울 법화사에서 주석하고 있는 수덕(성도) 스님의 행복의 근원을 찾아가는 조리법 붓다의 레시피가 지혜의나무에서 출간됐다.


             ▲붓다의 레시피

          수덕(성도) 스님 글사진지혜의나무 펴냄 / 신국판변형255고급양장15,000

            발행일2020129(현재 출고가능) / ISBN 979-11-85062-30-3

 

영혼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붓다의 마음 조리법 존재의 심연에서 그대가 이미 알고 있는 진리와 그대 사이에 놓인 무언가를 스스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 비밀!

인간은 필연적으로 하나이고 유일하며 비존재를 통하여 존재의 가치로 한 발 나아간다.

태고부터 지금까지 가르침은 언어를 통해 이루어졌으나 진정한 스승은 그대의 본연의 모습을 가리키는 것. 존재의 심연에서 그대가 이미 알고 있는 진리와 그대 사이에 놓인 무언가를 스스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 사람 아니던가.


▲붓다의 레시피 저자 수덕(성도) 스님

  

저자 수덕 스님은 치열했던 지난여름 하안거의 백일동안 자신과의 약속과 수행자로써 후회를 남기지 않는 완전연소의 삶을 살기 위해 시의 형식을 빌려 이른 새벽에 집필했다. “퇴고 후 도반인 석담과 만나 차담을 나누다가 책 제목 이야기가 나왔고 레시피가 어떠냐는 조언에 來詩彼Recipe’라는 조어를 만들게 되는 인연이 있음에 감사한다고 했다.

 

모든 고대경전과 스승들이 그랬듯이 나를 초월하라의 청출어람靑出於藍이요 한번 읽고 책장에 장식용으로 쓰이기보다 손에 자주 들어 좀 더 평화롭기를, 기쁨이 있기를, 고요함이 있기를 욕심내 볼 수 있는 책이다.

 

저자 수덕(성도) 스님은 인도에서 간디자연치료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강의를 했으며, 간디자연치료병원과 헤르메스병원 등에서 환자들을 돌보고 의사들을 상대로 카이로프락틱에 대하여 강의를 했다.

인도에서 머무는 동안 달라이라마를 만난 것을 계기로 히말라야를 떠돌며, 명상여행을 하였으며 미얀마에서 출가한 뒤 미국 샌디에고의막스거슨연구소와 티후아나 자연치료병원에서 수학했다. 그리고 뉴욕 Greenwich Village meditation center에서 명상지도를 이끌면서 그림과 사진 전시회와 음악회를 여는 등 예술작업에도 관여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서울문학 추천작가로 활동을 하다가 '문학과 문화'의 신춘문예에 당선된 뒤 시집스테이크 스테이크 스테이크를 출판했으며, 귀국 후에는 가평의 대원사에서 템플스테이관장과 서울에서 붓다선원장과 불교문화원에서 명상지도를 이끌었고 지금은 서울 법화사에 주석하고 있다.

 

이한규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