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5 (일)
원빈 스님의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 출간
원빈 스님의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 출간
불안함을 품고 살아가는 인류가 필수적으로 배워야만 하는 최상의 안심법문
읽기만 해도 보리심이 샘솟는 원빈스님의 천수경 이후 7개월 만에 원빈스님의 새로운 신간이 출간됐다. 이번에 출간된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는 현재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BTN 방송 프로그램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 이한규 (06/12)
종현 스님 ‘어디로 가야 이 길의 끝이 보입니까’ 산문집 출간
종현 스님 ‘어디로 가야 이 길의 끝이 보입니까’ 산문집 출간
해인사 행자실의 전통적인 풍경부터 절집수행담까지 스님들이 수행하는 산속의 생활을 담은 풍성한 이야기보따리
대구 팔공산 도림사 주지 도림스님이 ‘어디로 가야 이 길의 끝이 보입니까?’를 펴냈다. 스님은 20년 전 범어사 선원 동안거 중 참선하다가 잠시 멈추고 산책을 하는 포행 길에서 한 여인과 마주쳤는데 처음 보는 여인은 길을 가로막고는 간절한 .. 이한규 (04/07)
행복의 근원을 찾아가는 ‘나’조리법 붓다의 레시피
행복의 근원을 찾아가는 ‘나’조리법 붓다의 레시피
수덕(성도) 스님의 멈추고 고요해지는 특급 레시피의 비밀
서울 법화사에서 주석하고 있는 수덕(성도) 스님의 행복의 근원을 찾아가는 ‘나’조리법 『붓다의 레시피』가 지혜의나무에서 출간됐다. 이한규 (02/11)
허공의 달을 병에 담은 동자승
허공의 달을 병에 담은 동자승
장산스님의 수행의 길에서 만난 부처님의 소중한 가르침
서울 대각사, 부산 동명불원 주지를 비롯해 조계종 초심호계위원, 법규위원 등을 역임한 부산 세존사 회주 장산스님이 수필집 『허공의 달을 병에 담은 동자승』을 조계종출판사에서 출간했다. 저자 장산스님은 전국 방방곡곡 홀연히 떠난 길 위에.. 이한규 (02/05)
불교신문 첫 시선집 론칭
불교신문 첫 시선집 론칭
음성 가섭사 주지 상인스님이 쓴 서정시의 절정
불교신문사가 ‘불교신문 시선집’을 론칭하고 첫 번째 시집으로 충북 음성 가섭사 주지 상인스님의 시집 <별들이 뜨락 밝히는 밤>을 출간했다. 편집부장 (10/08)
스님들과 함께하는 순례이야기
스님들과 함께하는 순례이야기
<순례, 세상을 꽃피우다-스님들과 함께하는 순례 이야기>, 조계종 출판사
조계종 교육원은 2013년부터 매년 스님들을 대상으로 지도법사 스님과 함께 떠나는 해외순례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불교성지 뿐만이 아니라 이웃 종교의 발생지 등 다양한 곳으로 순례를 다녀 왔다. 교육원은 순례에 참가한 스님들의 기행문을 모.. 편집부장 (10/03)
"기존 원효대사의  정설을 뒤집은 일대기 <원효성사> 출간
"기존 원효대사의 정설을 뒤집은 일대기 <원효성사> 출간
양산 정토원 정목스님 <원효의 보살계>와 함께 출간
한국불교사에서 가장 빛나는 선지식으로 꼽히는 원효성사의 삶과 사상을 새로운 시각에서 재조명한 중요한 저술 두 권이 출간됐다. 국내 불교계 원효 연구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구축하고 있는 백송 정목 스님(경남 양산 정토원)이 새로 펴낸 .. 편집부장 (10/02)
' 2019년 제16회 불교출판문화상 및 올해의 불서 10 ' 신청 접수
불교출판문화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조계종 총무원이 주최하고 불교출판문화협회가 주관하는 ‘제16회 불교출판문화상 및 올해의 불서 10’ 선정 계획을 발표했다. 편집부장 (09/26)
산스크리트 『팔천송반야경』 원전, 최초로 한국어 완역
산스크리트 『팔천송반야경』 원전, 최초로 한국어 완역
언어학자 전순환 박사 , 필생의 역작으로 출간
대승불교의 태동이 담겨진 『팔천송반야경』은 『금강경』・『반야심경』의 기초가 된 경전으로 대승불교의 핵심 사상인 반야바라밀다・보살・공(空)의 개념과 진의가 모두 밝혀져 있다. 편집부장 (08/28)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첫 단행본 출간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첫 단행본 출간
<백곡 처능, 조선 불교 철폐에 맞서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자신의 박사학위 논문을 바탕으로 중앙승가대 교수 자현스님과 함께 <백곡 처능, 조선 불교 철폐에 맞서다>를 발간했다. 이 책은 조선 현종대 ‘백곡 처능스님(白谷處能, 1617~1680)’이 더 이상의 배불(排佛)을.. 편집부장 (08/09)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