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24 (금)
법경정사의 밀교수행 12
법경정사의 밀교수행 12
의밀수행(意密修行) (3)
밀교의 삼밀수행 가운데 의밀에 해당하는 관법(觀法)은 본존관(本尊觀)이나 아자관(阿字觀), 월륜관(月輪觀), 자륜관(字輪觀), 포자관(布字觀), 종자관(種子觀), 종삼종관(從三種觀) 등이 있다고 지난 호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그 가운데 관세음보.. 편집부장 (01/04)
법경정사의 밀교수행 11
법경정사의 밀교수행 11
의밀수행 (2)
관법으로서, 본존관(本尊觀)이나 아자관(阿字觀), 월륜관(月輪觀), 자륜관(字輪觀), 포자관(布字觀), 종자관(種子觀), 종삼종관(從三種觀) 등 여러 가지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가운데 관법의 실제적인 방법을 관세음보살의 육자진언 ‘옴마.. 편집부장 (01/04)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10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10
의밀수행(1)
의밀(意密)은 중생이 부처와 하나를 이루고자 마음으로 관상(觀想)하는 수행법입니다. 즉 뜻으로 행하는 수행입니다. 이를 관법(觀法)이라고 합니다. 관법이란 어떤 대상을 떠올리고 거기에 오로지 집중하는 것을 말합니다. 밀교에는 다양한 관법.. 편집부장 (11/25)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9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9
구밀수행 (6)
지난 호에 이어서 밀교의 구밀 수행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번호에서는 구밀 수행의 여섯 번째 내용으로 수호국계주진언(守護國界主眞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편집부장 (11/25)
법경정사의 밀교수행 8 (동영상강좌)
법경정사의 밀교수행 8 (동영상강좌)
밀교의 구밀수행(5)
구밀 수행의 다섯 번째 내용으로서 광명진언(光明眞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광명진언은 비로자나부처님의 진언 가운데 하나입니다. 비로자나부처님은 어떤 부처님인가하면, 우주 삼라만상과 진리를 나타내는 부처님으로서 무시무종(無始無.. 편집부장 (09/13)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7 (동영상강좌)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7 (동영상강좌)
밀교의 구밀수행 (4)
구밀 수행의 네 번째 내용으로서 준제진언(准提眞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준제진언은 준제보살(准提菩薩)의 진언을 말합니다. 준제보살은 어떤 보살인가 하면, 바로 관세음보살께서 또 다른 모습으로 나투신 보살입니다. 그래서 이 보살을 .. 편집부장 (09/13)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6 (동영상강좌)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6 (동영상강좌)
밀교의 구밀수행(口密修行) (3)
지난 호에서는 밀교의 구밀 수행 가운데 호신진언(護身眞言) ‘옴치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번호에서는 구밀 수행의 세 번째 내용으로서 ‘옴마니반메훔’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 옴마니반메훔을 관세음보살의 진언이라고 합.. 편집부장 (06/16)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5 (동영상강좌)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5 (동영상강좌)
밀교의 구밀수행(口密修行) (2)
밀교의 삼밀수행 가운데 입으로 진언․다라니를 외우는 구밀수행(口密修行)은 경전에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지난 호에서는 밀교의 구밀수행 가운데 정법계진언(淨法戒眞言) ‘옴람’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번호에서는 구밀수.. 편집부장 (06/16)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4 (동영상강좌)
법경정사의 밀교수행법 4 (동영상강좌)
밀교의 구밀수행(口密修行) (1)
구밀의 수행은 바로 진언(眞言)을 외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진언염송(眞言念誦)이라 합니다. 진언은 불보살의 참다운 말씀으로서 비밀어(祕密語)이자 진실어(眞實語)입니다. 심오한 뜻이 담겨 있기 때문에 비밀어(祕密語)이며, 참.. 편집부장 (06/16)
밀교의 수행법(3)(동영상강의)
밀교의 수행법(3)(동영상강의)
밀교 수행의 구밀(口密)과 의밀(意密)
지난 호에서 밀교의 삼밀수행법 가운데 몸으로 행하는 신밀(身密)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신밀은 앉는 자세와 손 모양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좌법(坐法)과 수인(手印)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신밀 다음으로 구밀(口密)과 의밀(意密)에 대해.. 편집부장 (04/01)

처음이전 10쪽12다음 10쪽마지막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