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12.2 (토)
 http://www.bulgyonews.co.kr/news/37773
발행일시: 2023/11/08 11:31:00  이한규
동국대 과학영재교육원장 금나나 교수,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 위촉
11월 2일 “홍보대사로 생명존중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다짐

▲이사장 일면 대종사가 금나나 교수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대종사)112, 본부 회의실에서 미스코리아 진 출신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금나나 교수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날 행사에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스님, 정현숙 후원회장, 홍보위원회 박종우 회장,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김남명 신도회장,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 개그맨 엄영수, 이한규 대외협력본부장, 홍보위원회 곽혜란과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금나나 교수가 참석했다.


▲금나나 교수가 서명을 하고 있다
 

금나나 교수는 2002년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재학 중 미스코리아에 출전해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되어 큰 이슈를 끌었다. 그 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하버드 대학교에 진학하여 생화학을 전공하고 이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컬럼비아 대학교와 하버드 대학교에서 각각 이학석사,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리고 20178,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일산캠퍼스) 교수로 임용되어, 통계와 역학 영양학 등을 담당했으며, 현재는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동국대 금나나 교수

일면 스님은 "금나나 교수는 아름다움과 지적인 능력을 겸비한 인재로서, 생명나눔 문화를 대중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촉장을 수여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금나나 교수는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앞으로 생명나눔실천본부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생명존중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생명나눔 임원들이 금나나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나나 교수는 생명나눔실천본부가 펼치고 있는 장기기증 희망등록과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생명나눔운동 캠페인 등 생명나눔실천본부의 각종 문화행사에 적극 참석해서 생명나눔의 가치를 알리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예정이다.

 

이한규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