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3 (금)
 http://www.bulgyonews.co.kr/news/35699
발행일시: 2020/03/11 11:58:23  이한규
불교문화사업단, 코로나19 대응 의료진에 ‘사찰음식 도시락’ 전달
3월 한 달간 국립중앙의료원 등 “제철 건강식으로 면역력 강화”

▲문화사업단장원경스님(가운데)이 국립중앙의료원관계자에게 사찰음식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국가적 재난으로 떠오른 가운데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3월 한 달간 코로나19 대응에 힘쓰는 보건의료기관 관계자에게 사찰음식 도시락을 전달한다.

 

도시락은 문화사업단이 운영하는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에서 직접 준비한 것으로, 문화사업단은 310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에서 토요일, 매일 도시락 100개씩 15일간 총 1,500개를 만들어 배포한다. 배포처는 국립중앙의료원, 서울의료원, 서울지역 일부 보건소와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등이다.

 

 
▲버섯강정,머위두부무침,더덕초무침 등이 준비된 사찰음식도시락

코로나19 최전방에 선 이들을 위한 만큼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동원스님, 홍승스님, 경운스님)이 매일 다른 건강식으로 밥과 국, 반찬 3종에 직접 담근 사찰식 김치와 과일을 곁들인 한상차림을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면역력 강화에 좋은 표고버섯밥을 비롯해 곤드레영양밥, 능이버섯밥 등에 기운을 북돋아 주는 들깨탕, 쑥콩가루국, 근대유부된장국 등을 준비했으며, 머위두부무침, 봄동겉절이, 방풍나물무침 등 제철 봄나물과 직접 담근 장류로 만든 사찰음식 도시락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운영하는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에서 스님과 자원봉사자들이 도시락을 만들고 있다
  

10일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열린 사찰음식 도시락 전달식에서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생사가 오가는 긴박한 현장에서 분초를 다투는 의료기관 관계자 분들을 위해 도시락 지원을 결정했다코로나19로 고군분투하는 분들께 정성껏 만든 사찰음식으로 힘을 보태고 싶다. 모두가 힘을 합해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윤혜숙 국립중앙의료원 법우회장은 불교계가 힘을 합쳐 이런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여러 상황이 힘든데, 도시락이 큰 힘이 될 것 같다맛있게 먹고 힘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10일준비한 사찰음식도시락
  

아울러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한 의료진 및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공익 템플스테이인 나눔 템플스테이를 지원해 이들의 심신 안정과 휴식을 도울 계획이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1,700년을 이어온 한국불교를 바탕으로 한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보전 및 계승을 위해 2002년부터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이를 위해 전국 137개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관리와 템플스테이 홍보관,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 사찰음식교육관 향적세계’,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한규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