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3.6 (토)
 http://www.bulgyonews.co.kr/news/35962
발행일시: 2020/10/06 12:00:53  이한규
연등회 음악공모전 개최
‘마음과 세상을 밝히는 전통등 축제 연등회’ 접수기간 10월27일~29일까지

국가무형문화재 제122호 연등회에서는 불기2564(2020)년 흥겹고 즐거운 마음과 세상을 밝히는 전통등 축제-연등회를 주제로 흥겨운 댄스(대중율동)곡의 연등회 음악공모전을 개최한다. 음악을 좋아하거나 전공하는 젊은 층의 참여를 기대하며 선정 작품에 대해서는 최고 200만원의 상금이 지원된다.

 

접수신청기간은 1027~1029일까지이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심사방법은 음원 및 서류심사로 하며, 주제는 응모주제를 참조하고 최대한 응모주제를 모두 수용하여 창작이어야 한다.

 

응모자격은 나이나 성별에 제한이 없으며, 개인 혹은 단체 최대 3곡 응모가능하다. 창작곡만 가능하며 리믹스, 리메이크, 기 발매 음원은 안된다. 음악길이는 230초 이상 4분 이내로 해야하고 보컬 가이드(작사, 가사)는 필수이며, 선정 후 별도의 작사 의뢰가 들어 갈 수 있어야 한다.

 

재출내용은 참가신청서(연등회 홈페이지 www.연등회.kr 양식다운로드)와 데모음원 또는 가이드음원(MP3 등 음악파일), MP3 파일 형식(다른 파일 가능하나 용량문제로 지양) 우편접수 시 USB 또는 CD로 제출하면된다. 악보는 JPG 등 그림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주제는 축제와 호흡하는 젊은 정신이 담긴 흥겨운 곡이어야 하고, 대중들이 공감하는 행복과 웃음을 줄 수 있는 건강하고 미래비젼이 담긴 곡, 비교하지 않고 다름을 인정하는 공동체 정신이 담긴 곡, 등의 행렬, 등을 소재로 연등회의 주제에 부합하는 곡, 흥겨운 댄스(율동)곡으로서 장르 제한 없음(, 힙합, , 포크, 재즈, 국악(민요) ), 국악선율 및 국악기 사용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시상은 선정된 작품 최고 200만원(제세공과 포함)이며, 당선작은 협의를 거쳐 재편곡 또는 가사수정이 있어야 하며, 추후 연등회 음반에 수록될 수 있다. 당선작에 대한 합격은 개별적으로 연락한다.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연등회보존위원회 / 전화 2011-1744 / 이메일 nhk@buddhism.or.kr 또는 홈페이지 www.연등회.kr를 참조하면 된다.

 

이한규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한규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