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1.25 (수)
 http://www.bulgyonews.co.kr/news/35976
발행일시: 2020/10/20 18:33:41  이한규
나누며하나되기, 청소년들과 함께한 ‘DMZ 통일 역사기행’ 성료
10월 18일, 통일교육협의회 후원으로 5차례 마무리


()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천태종 사회부장)는 통일교육협의회 후원으로 1018일 파주 일대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DMZ 통일 역사기행을 끝으로 총 5차례에 걸친 ‘DMZ 통일 역사기행을 대단원을 마쳤다.

 

나누며하나되기는 수원지역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50명을 대상으로 ‘DMZ 통일 역사기행을 열고, 남북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의미를 되새겼다.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함께 남북 대치 현장인 파주 DMZ 일대를 둘러보며 우리 민족의 지난 역사를 되돌아보고,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경의선 열차 및 독개다리, 망배단, 호로고루성, 황포돚배, 경순왕릉을 둘러봤다.

 

난생처음 타보는 황포돚배에 몸을 싣은 학생들은 임진강을 따라 고랑포 나루터와 개성 벽란도까지 가는 옛 뱃길을 갈수 없어 북녘하늘을 뒤로 한 채 다음일정을 기약했다.

 

또한 고구려 유적지인 연천 호루고루성 잔디밭에서 펼쳐진 통일 골든벨 시간에는 오랜만에 교실 밖을 벗어난 학생들은 교과서에서 볼 수 없었던 생생한 역사의 현장에 진지한 표정으로 설명을 듣고 고민속에 문제를 풀기도 했다.

 

이번 통일 역사기행한 참가한 김태경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역사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보니까 더 재미있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신라의 마지막 왕인 경순왕릉 참배와 임진각 망배단과 망향의 노래비를 둘러보며 분단의 아픔 · 이산가족, 실향민의 아픔을 잠시나마 함께 체감했다

 

또 한국전쟁 당시 포로 1만여 명이 귀환한 것으로 알려진 자유의 다리를 다시 한 번 건너며, 다시한번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했다.

 

길주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