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6 (월)
 http://www.bulgyonews.co.kr/news/35643
발행일시: 2020/01/17 05:19:16  편집부장
불교총지종 총기 49년 신년하례법회 봉행(동영상뉴스)
종령 법공 정사 "창종 50주년을 맞아 개인·종단적으로 성취 이루길"

불교총지종(통리원장 인선 정사)115일 총본산 서울 총지사 서원당에서 경자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법회에 앞서 총지사 2츨 원정기념관에서 종조 원정대성사를 참배하였다.

이어 전국 사원의 스승들과 교도대표들이 동참한 가운데 총무부장 원당 정사의 집공으로 경자년 신년하례법회가 봉행됐다.

 

법회에서 종령 법공정사를 비롯한 동참자 전원이 비로자나부처님 전 삼배, 종령 법공정사에 대한 신년 하례, 승단 정사와 전수간 상호 합장례, 교도(신도)들의 종령 하례를 올렸다. 이어 종령 법공 정사와 총무원장 인선 정사의 헌화 및 훈향도 이어졌다.

 

종령 법공 정사는 전국 대부분의 사원들이 새해 불공을 원만하게 회향했다스승님들과 교도 법사님들의 불공으로 개인은 물론 종단적으로 큰 성취가 있을 것이라며 개인은 물론, 종단적으로 지난해 고난과 성과를 면밀히 돌아보고 득실을 냉정히 살펴 희망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며, 지난해보다 더 큰 성취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수행 정진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했다.

 

통리원장 인선정사는 새해를 맞아 대일여래비로자나부처님의 자비광명이 모두의 가정에 가득하길 바란다풍요와 번영의 상징인 흰쥐의 해를 맞아 개인과 집단의 탐심에서 비롯된 이익의 확장이 아니라, 부처님의 법음을 세상에 펼쳐 불국정토를 이루는 진정한 풍요와 번영을 누리자고 당부했다.

 

총지종은 올해 창종 50년 준비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창종 50년 기념책자 발간과 10회 국제재가불자대회를 한국에서 10월 주최 한다. 국제재가불자대회는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주제로 세계 20여개국의 재가 불교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세미나, 문화공연 등을 통한 세계 재가 불자등의 화합과 신행적 발전과 생활불교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총지종 총지사= 김종열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편집부장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