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6 (월)
 http://www.bulgyonews.co.kr/news/35203
발행일시: 2019/03/11 11:03:47  편집부장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관광통역안내사 불교문화 심화교육개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불교문화를 제대로 알리기 위한 교육의 장

지난해 실시한 법주사 현장 교육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은 관광통역안내사 등을 대상으로 ‘사찰문화 심화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아시아 사찰문화 비교’를 주제로 총 두 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먼저, 서울‧경기권 대상으로 7일부터 9일까지 법주사(충북 보은군)에서, 부산‧경상권 대상으로 14일부터 16일까지 불국사 및 황룡원(경북 경주시)에서 진행된다.


문화사업단은 관광통역안내사, 국제포교사, 관광종사원을 대상으로 사찰문화 심화교육 및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템플스테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전문 통역 인력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관광통역안내사를 대상으로 사찰문화 특강을 진행했던 문화사업단은 올해는 해당 언어별로 보다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심화과정을 마련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관광통역안내사들은 평소 접하는 불교문화 정보에 한계가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불교문화와 사찰문화를 안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최근 중화권 및 동남아권 템플스테이 참가자가 늘고 있음에도 해당 언어로 사찰문화를 안내할 수 있는 통역 인력은 극소수”라고 말했다.


이한규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신문사 소개   l   연혁   l   조직구성   l   본사 및 지사 연락처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copyrightⓒ2001 주간불교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415호(낙원동, 종로오피스텔)
편집국·업무국 02)734-0777 Fax : 02)734-0779
주간불교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